궁극 니퍼 갓핸드 SPN120 5.0 후기 및 절삭력 테스트

반응형

 

 

궁극 니퍼 갓핸드 SPN120 5.0 후기

안녕하세요. 이번에 첫 MG 입문을 위해 고민에 고민 끝에 거금을 들여 궁극 니퍼를 구매했습니다.
그동안 HG 나 RG 를 조립하면서 항상 게이트 자국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았기 때문에 궁극 니퍼를 주문했어요
사실 니퍼 하나가 거의 MG 프라모델 급 가격인 6만원 수준이라서 고민했었는데 그동안
조립해놓은 HG들의 게이트자국과 또 가지고있는 첫 MG 프라모델인 더블제타 박스를 보고있으니
왠지 궁극 니퍼로 가줘야 할거같아서 주문했습니다.

그럼 이제부터 처음 입문할때 주문했던 싸구려 프라모델용 니퍼와 궁극 니퍼를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시는 것과 같이 일단 프라모델용 니퍼는 양쪽 모두 날이 달려있는 양날 니퍼이고
궁극니퍼는 한쪽에만 날이 있는 단면 니퍼 입니다. 한쪽은 단면으로 게이트를 잡아주고 반대편에서
얇고 정교한 날로 게이트 부분을 절단해주는 방식 입니다. 


사진을 보면 한쪽만 얇은 날이 있죠. 아마도 궁극 니퍼하면 많은 분들이 내구력에대해서 말이 많은데
날이 이렇게 얇고 정교한 편이라 이빨이 나가는 경우가 많아서 그런 거 같습니다.
궁극 니퍼를 사용할 때는 일단 1차 커팅용 일반 니퍼로 게이트를 절단해주고 나서 2차로 궁극 니퍼를
사용해서 마지막 게이트 처리를 해주어야하고, 절대로 궁극 니퍼의 날을 틀어서 빼면 안됩니다.
이부분만 주의해 주셔도 오래도록 상하지 않고 궁극 니퍼를 사용하실수 있을겁니다.


니퍼계의 명품이니 케이스에 담아서 보관해야죠^^; 궁극 니퍼를 구입하기 전에 항상 질문하는것이
정말로 게이트 자국이 안남나요? 백화현상이 안생기나요? 이두가지 였을겁니다.
저도 정말로 게이트 자국이 거의 안남을까? 반신반의 하면서 여러 후기들을 봤었거든요
근데 절삭면이나 게이트에 대한 자세한 비교 후기가 없어서 제가 한번 직접 테스트 해봤습니다.

궁극 니퍼 절삭력 테스트

여러 정크파츠 중에서도 백화가 잘일어나는 검은색으로 절삭력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순서대로 왼쪽이 입문용 니퍼로 자른것 오른쪽이 궁극니퍼로 자른것 입니다.
-둘다 모두 2번에 걸쳐 커팅한 것입니다. 딱 봐도 절삭력이 확실히 차이가 나죠?
그렇다고해서 궁극니퍼가 아예 게이트 자국을 남기지 않는것도 아니지만 확연히 차이가 납니다.
그리고 게이트를 자를때의 느낌은 정말 부드럽습니다. 일반 니퍼는 딱! 딱! 하면서 잘리는 반면
궁극 니퍼는 딱 소리안나고 그냥 부드럽게 게이트를 썰어 버리는 느낌 입니다.

처음 실험한 부품은 게이트 자체가 얇아서 백화나 게이트 부분이 파이거나 하는 상황이 좀 덜할거 같아서
이번엔 런너 테두리를 가지고 절삭력 테스트 해봤습니다. 런너도 검은색으로 테스트 했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순서대로 위의 사진이 일반 니퍼로 자른 부분이고 아래가 궁극 니퍼 입니다. 
일반 프라모델용 니퍼로 자른 부분은 가운데 하얗게 백화가 일어났습니다.
반면 궁극 니퍼로 자른 부분은 백화가 아예 없습니다. 한번의 테스트로는 확인이 어려워 한번더


이렇게 테스트해본 결과로는 확실히 왜 궁극 니퍼라고 하는지 알수 있을거 같습니다.
보통 니퍼를 사용하면 자른다는 느낌으로 딱! 딱! 하는데 궁극 니퍼는 정말 칼로 두부를 써는 느낌이었습니다.
다만 많은 분들이 말하시는 내구력 부분은 몇개의 키트를 조립해보고 더 사용해 봐야지 느낄 수 있을거 같습니다.
아래는 궁극 니퍼를 사용해서 게이트 처리한 파츠들 입니다.

백화는 어쩔수가 없는 현상 같지만 게이트의 표면은 확실하게 정리되는거 같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