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세차장 워시존 별내점

반응형

셀프세차장 워시존 별내점 이용후기 - 셀프세차 순서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주 이용하는 셀프세차장인 워시존 별내점 후기입니다.
셀프세차장을 이용하게된 이유는 소유차종이 SUV인데 세차를 맡기면 비용이 3만원 입니다.
그에 비해서 셀프세차장을 이용하면 만원이면 깔끔하게 셀프세차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주변에 여러 셀프세차장을 다녀봤는데, 시설이나 규모, 공간등을 따져봤을때 워시존 별내점이 제일 적당했습니다.
셀프세차 순서는 먼저 세차부스에서 시작하고 부스사용이 끝나면 주차자리로 옮겨서 마무리 하는 순서입니다.
셀프세차 순서 : 예비세척으로 먼지털어내기 -> 스노우폼으로 때불리기 -> 거품솔로 때밀기 -> 고압헹굼
그후에는 주차자리로 옮겨서 나머지 내부 세차 및 광택작업을 마무리 해주면 됩니다.

셀프세차장 워시존 별내점 위치

워시존 별내점은 경기도 남양주시 불암로 109번길 9 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변이 한적한 곳이라 교통량도 적고 맞은편에는 군부대가 그 주변에는 별내 맛집들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제가 셀프세차장 워시존 별내점을 이용하는 시기는 주로 금요일밤, 토요일이나 일요일 점심 쯤인데요.
금요일 밤은 대부분 사람이 너무 많아서 대기를 오래 했었습니다. 사람이 많아 자리가 없어도 주변이 한가해서
워시본 별내점 직원분들이 어디에 차를 대놓고 대기해야할지 다 안내해 주기때문에 걱정은 없습니다.


셀프세차장 워시존 이용방법
 

워시존은 전용 카드가 있고 만원 단위로 현금으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충전한 카드를 가지고 셀프세차장 부스에 설치되어있는 단말에 두번 터치를 하고 기능을 선택하면
워시존 전용 카드에서 금액이 차감되고 그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메뉴는 순서대로 예비세척 거품솔 고압행굼 스노우폼이 있습니다.
셀프세차장을 이용하게 되면 먼저 고압 스프레이건을 이용해서 예비세척을 해줍니다.
예비 세척은 시간이 2분 정도로 여유있는 편입니다. 처음 워시존 별내점을 갔을때 예비세척도
제대로 못해서 돈을 두번 냈었는데 이제는 한번으로 지붕부터 휠까지 전체를 고압으로 먼지를 털어낼수 있네요 ^^;

예비 세척을 완료했으면 이제 스노우폼을 이용해서 차량 전체에 카 샴푸를 도포해 주어야 합니다.
스노우폼은 90초 정도로 시간이 짧기 때문에 디테일 보다는 차량 전체에 뿌린다는 마음으로 지붕부터해서
분주하게 이리저리 뿌려주어야 합니다. 저는 이번에 느긋하게 뿌리다가  다 못뿌렸네요 ㅜㅜ;
참고로 예비세척은 1회 2천원이지만, 스노우폼은 4천원이라 만원이내 셀프세차장 이용을 위해서
두번하기는 어렵습니다. 꼭 스노우폼은 시간 생각하면서 차량 전체에 뿌리시기 바랍니다.
스노우폼으로 차량 전체에 카샴푸를 도포했으면 좀 기다려줘야 합니다 2~3분정도 카샴푸가 먼지를 녹이는 시간~!

어느정도 시간이 지났으면 이제 거품솔로 차량 전체를 문질러주어 스노우폼으로 불린 때를 밀어줘야 합니다.
저는 처음에 거품솔도 돈을내고 사용했었는데 사장님 말씀이 스노우폼 어느정도 뿌려주었으면 
거품솔은 그냥 거품기능 끄고 솔만사용해서 문질러 줘도 된다고 하시길래 언제부턴가는 거품솔은 그냥
솔만 사용해서 문질러 주었습니다. 근데 거품솔 기능도 사용하면 솔에서 계속 거품이 나옵니다.
거품솔을 전체적으로 문질렀으면 다시 마지막으로 고압헹굼을 사용해서 차량 전체의 카 샴푸 거품을
제거해 줍니다. 고압헹굼은 예비세척과 같은 기능으로 시간도 비슷한 2분대 입니다.
여유있게 차량 구석구석 거품을 잘 헹구어 주면 됩니다.

 

셀프세차장 워시존 이용방법 - 주차 후 셀프세차 마무리 

이제 셀프세차장 부스에서 모든 작업이 끝났으면 맞은편의 주차라인으로 차량을 이동시키고 거기서 
나머지 부분의 셀프세차를 진행하면 됩니다. 워시존 별내점이 좋은 이유는 한번에 세차할 수있는 차량의 대수가 
많습니다. 예비세척 스노우폼 부스가 6개, 세척후 나머지 셀프세차를 할 수 있는 주차자리가 10개정도 있습니다. 
주차를 했으면 이제 차량 전체의 물기를 제거해 주고 제가 가장 많이 신경쓰는 내부 세차를 위해서 
먼저 바닥 매트를 세척해 줍니다. 바닥매트는 매트세척기가 있어서 세척기에 돌리면 되는데 운전석, 조수석, 
뒷자리 총 3개의 시트를 돌리고나면 시간이 몇십초가 남아서 저는 가장 더러운 운전석 시트를 한번 더돌려줍니다. 
매트세척기 옆에는 손빨래장과 탈수기가 있어서 걸레를 빨아서 차량 바닥을 닦아줄수도 있습니다.

 

차량 내부 청소가 완료되면 이제 본격적인 판금 광내기 작업이 시작됩니다.
차량용 왁스를 사용하여 차량 전체의 판금 부위를 살살 돌려가면서 광택을 내줍니다. 
이때 왁스를 너무 많이 사용하거나, 제대로 안닦아주면 나중에 기름얼룩이 져서 닦아내기 힘든 상황이 생깁니다.
예전 군대에서 전투화 닦는 느낌으로 살살 돌려가며 광택을 내주면 됩니다.
판금 광택 작업이 끝나면 이제 차량 하단의 휀다부분에 전용 스폰지와 기름을 이용하여 광택을 내줍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유리세정제를 사용하여 유리까지 해주면 기본적인 셀프세차가 마무리 되는것입니다.

이렇게 단돈 만원 정도로 깨끗하게 셀프세차장을 이용해서 셀프세차를 마무리 했습니다.
셀프세차 순서대로 예비세척 2천원, 스노우폼 4천원, 고압헹굼 2천원, 매트세척 천원, 진공청소기천원 딱만원이네요.
남야주, 별내 근처에서 셀프세차장 찾으시는 분들에게 워시존 별내점을 적극 추천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