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면계좌통합조회 방법

반응형

 

실제로 휴면계좌통합조회를 해보면서 과정을 정리한 포스팅입니다.

안녕하세요. 연말이되니 종종 휴면계좌통합조회 방법에 관한 이야기들이 많아서 실제로
한번 휴면계좌통합조회 방법대로 혹시나 있을지 모르는 나의 숨겨진 돈을 찾아 보았습니다.
결과적으로는 기대와는 달리 나의 숨겨진 돈은 칠천원 남짓이었지만 그래도 한번
휴면계좌통합조회 방법을 차근차근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휴면계좌통합조회 방법 - 조회사이트

몇년전에도 휴면계좌통합조회로 잊고있던 큰돈을 찾았다느니...이런 말들이 있어서 한번
해보려고 했으나 공인인증서나 여러 절차들이 번거롭고 복잡해서 포기했던 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다시 보니 금융결제원에서 운영하는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라는 사이트가
있어서 간편한게 조회를 해볼 수 있었습니다. 포털에서 검색만하면 바로 최상단에
나오는 금융결제원 사이트이기 때문에 못찾는 분은 없으실겁니다.

휴면계좌통합조회 방법 - 내계좌한눈에서비스

사이트에 들어가면 여러가지 메뉴가 많이 있는데요. 그중에서 잊고지내던 숨겨진 나의돈을
찾아주는 휴면계좌통합조회 메뉴는 바로 내계좌한눈에서비스 입니다.
처음에 사이트에 들어가면 메뉴가 많고 뭐가뭔가 몰라서 잠시 헷갈릴 수도 있는데요.
이렇게 좌측 하단의 내계좌한분에서비스를 클릭해서 인증하는 단계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휴면계좌통합조회 방법 - 계좌통합관리서비스란?

계좌조회서비스는 아래의 그림의 플로우대로 진행이 됩니다.
내가 나의 계좌를 조회하기 위해서 금융결제원에 요청을 하면 금융결제원에서는 산하의
금융기관에 나의 정보를 송부하여 계좌정보를 받아오고 그걸 금융결제원이 다시 나에게
고객에게 송출하는 흐름입니다. 예전에는 각각의 계좌를 내가 직접 들어가서 확인하는
방식이었다고 하면, 이제는 가운데서 금융결제원이 중간 창구 역할을 해주는 것이네요.

휴면계좌통합조회 방법 - 조회해보기

휴면계좌통합조회를 위해서 내계좌한분에서비스를 클릭하면 바로 개인정보 제공 동의
절차는 진행하게 됩니다. 금융결제원이 나의 개인정보를 알아야 각각의 금융기관에서
나의 계좌정보를 받아올 수 있기 때문에 전체동의를 해줍니다.
금융결제원은 믿어줘야죠^^; 국가의 기관이기 때문에 나의 개인정보를 도용하지는 안겠죠

개인정보 제공 동의를 하고나면 본인명의 휴대폰으로 2차인증을 진행하게 됩니다.
그리고 본인확인이 끝나면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는 절차까지 진행하게되고
모든 인증절차가 마무리되면 내가 보유하고 있는 모든 계좌의 정보가 출력이 됩니다.
저는 대부분 알고있는 계좌들이라 그런지 정말 모르고 잊고지내던 계좌는 없었네요.

휴면계좌통합조회 방법대로 진행하여 아래의 계좌 리스트까지 출력이 되었다면
두가지로 분류된 계좌의 성격을 살펴봐야 합니다. 여기서 활동성 계좌는 현재 내가
사용하고 있는 계좌로 이체/해지의 대상은 아니고요.
비활동성 계좌로 표시된 계좌에 대해서만 이체나 해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비활동성 계좌는 총 5개인데요. 대부분 부동산 거래를 하면서 만들었던
계좌들인데요. 비활동성계좌를 하나씩 살펴보니 6800원정도 남은 계좌가 하나
있었습니다. 그래서 한번 이체까지 진행해 봤는데요.

휴면계좌통합조회 방법 - 찾은돈 이체해보기

잔고이전 버튼을 누르면 본인 계좌로 넣을지 기부할지 선택을 하게 되는데요 ㅋ
저는 일단 본인계좌로 전송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본인계좌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금융회사와 계좌번호를 입력할 수있는 칸이뜨고
모든 정보를 입력 후 잔고이전 버튼을 누르면 별다른 절차 없이 바로 전송이
완료됩니다. 아마도 직전에 공인인증서와 본인명의 휴대폰으로 이미 다 로그인을
해놔서 추가로 인증절차가 없이 바로 나의 계좌로 입금이 되는거 같네요.

여기까지 휴면계좌통합조회 방법을 통해서 잊고지내던 나의 소중한 돈 약 7천원 정도를
찾아본 후기 였습니다. 몇년전에 해봤을때 처럼 복잡한 과정도 아니고 금융결제원에서
원스탑 창구역할을 해주는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어서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편하게
확인할 수 있으니 좋았네요. 그럼 휴면계좌통합조회 방법에 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휴면계좌통합조회 방법으로 찾은 7천원으로 저는 커피를 한잔해야겠네요.

 

 

트렌드 코리아 2020 정리 2편

이전 시간에 트렌드 코리아 2020의 키워드 중 스트리밍 라이프까지 포스팅 했었는데요. 오늘은 밀린 부분을 마저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전에 다하지 못한 나머지 부분인 초개인화 기술, 팬슈머, 특화생존..

binwoolove.tistory.com

 

 

구글 애드센스 용어들

구글 애드센스를 하면서 생소한 용어들에 대한 정리입니다. 안녕하세요. 처음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하고 구글 애드센스를 사용할때 처음보는 구글 애드센스 용어들에 많은 어려움을 느껴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binwoolove.tistory.com

 

 

다반 뉴건담 버카 조립기

다반 뉴건담 버카 조립기 저의 두번째 MG 건프라이자 첫 중국 건담인 다반 뉴건담 버카 조립기 입니다. 다반은 요즘 아발란체가 제일 인기있는 상품인거 같은데요. 저는 기존에 조립해 놓은 사바지 버카와 숙명의..

binwoolove.tistory.com

 

반응형

'제테크 Personal Financial'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식용어 간단정리 上  (0) 2020.03.24
양도소득세 절세방법  (0) 2020.02.25
2020년 달라지는것  (0) 2020.01.02
구글 애드센스 용어들  (0) 2019.12.09
구글 애드센스 포스팅별 수익확인  (1) 2019.12.06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