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마케터가 알아야 할 성공 전략
- 직장이야기 Office Story
- 2018. 7. 11. 20:51
1. 성공에 대한 태도가 인생을 바꾼다
긍정적인 태도의 중요성
인간은 크게 두 종류로 나뉜다.
자신에게 주어진 삶을 그대로 받아들이면서 사는 사람들과 운명을 거슬러 뛰어난 업적을
성취하는 사람들이다.
인간의 내면적 욕구를 성취하는 능력의 차이를 나타내는 이 두 가지 특징은 긍정적인 태도와
자기 훈련에 의해 확연히 구분된다.
긍정적인 태도란 항상 자신있게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기대하는 잘 훈련된 결심이며,
밝은 현재와 더 밝은 미래의 실현에 대한 확고한 신념을 의미한다.
우리는 날마다 우리의 긍정적인 태도를 오염시키는 수많은 문제들을 만난다.
가정 불화, 금전적인 문제, 불만스러운 직원들, 무례한 고객들, 어지러운 비즈니스 환경 등
심지어 출근하며 겪는 사소한 교퉁 문제 같은 것조차 우리를 괴롭힌다.
만일 이런 삶의 상황들이 자신의 태도를 결정하도록 내버려 둔다면 어떻게 될지 생각해보라!
결정적인 순간에 성공과 패배를 가르는 유일한 요소는 수년 동안 뚜렷한 목적을 갖고 계발하고
훈련해 온 긍정적인 태도다. 우리 모두는 자신의 태도를 소중하게 보호해야만 하는 엄청난
가치를 지닌 자산으로 여길 줄 알아야 한다.
훌륭한 태도를 계발하는 방법
자신에 대해 좋은 기분을 느끼며 열심히 일하라: 훌륭한 태도는 현재의 자아상과 크게 관련이
있다.
따라서 자신의 파란만장한 과거 따위에는 마침표를 찍어 버리고 현재 상태만을 평가하고 높은
자존심을 바탕으로 훌륭한 미래를 설계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적절한 식이요법과 규칙적인 운동 프로그램을 실행하라: 겉모습이 아름다우면 자신에 대해
좋은 느낌을 갖기가 훨씬 쉽다.
훌륭한 태도는 건강과 겉모습에 대한 자신감 등 비옥한 토양에서 만들어질 가능성이 매우 높다.
그러자면 규칙적으로 운동을 하고 식이요법을 실천해야만 한다.
훌륭한 태도의 기틀이 될 수 있는 사람과 교류하라: 우리의 정신은 날마다 긍정적인 영양분의
투입을 필요로 한다.
항상 훌륭한 태도를 형성하고 유지하기를 바란다면 절대로 에너지를 고갈시키는 사람 곁에
있어서는 안 된다.
배터리를 고갈시키는 것이 아니라 항상 자신을 충전시켜 주고 활력을 불어넣어 주는 사람과
사귀어야 한다.
열정적으로 꿈을 펼쳐 나가라: 매일 아침 눈을 뜰 때 어제보다 훨씬 더 나은 하루를 기대하라.
스스로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자신을 고무시키는 꿈을 정성껏 가꾸고 그 꿈을 열정적으로
추구하라. 그러면 곧 자신의 삶은 횃불처럼 밝게 빛날 것이다.
2. 실패는 최고의 스승이다
실패는 단지 하나의 해석이다
우리가 인생에서 경험하는 것 가운데 가장 가치 있는 것 중의 하나는 실패다.
실패는 사실에 입각한 경험이라기 보다는 해석의 문제이다.
토마스 에디슨은 백열전구를 발명하기 전까지 수천 번의 실패를 거듭했다.
하지만 오늘날 그는 엄청난 실패를 계속했던 사람이 아니라 위대한 발명가로 기억된다.
프로야구 선수 베이브 루스는 수천 번 이상 삼진 아웃을 당했지만 오늘날 그는 삼진 왕이
아니라 홈런왕으로 불린다.
성공한 사람들을 평범한 사람들과 구별해 주는 것은 실패를 운명이 아니라 하나의
사건으로 받아들인다는 점이다.
성공에 도달한 모든 사람들은 성공의 중요한 열쇠는 그 여정에어 만나게 되는 실패에 기꺼이
맞서는 것임을 알고 있다.
실패를 통해 우리를 실패로 안내하는 생각, 계획, 실행 등을 순간순간 검토할 수 있는 계기를
얻어야 한다. 무엇이 잘못되었는지를 확인할 수 있다면 향후 유사한 상황에 직면하게 될 때
보다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다.
성공하는 사람은 성공보다는 실패에서 더 많은 것을 배운다.
성공은 일종의 숫자게임이다
자신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두 개의 통에 물을 가득 채워야 한다.
하나의 통은 55갤런 짜리 드럼통인데 이 드럼통 겉면에는 ‘아니오!’라고 쓴 커다란 표지가
붙어있다. 또 다른 통은 1갤런 짜리 작은 플라스틱 통인데 이 통 겉면에는 ‘예!’라는 표지가
붙어 있다. 꿈을 실현하자면 두 개의 통 모두를 채우는 데 성공해야만 한다.
인생의 기회를 포착하거나 교제를 시작할 때마다 우리는 이 통들을 채울 한 잔의 물을 얻는다.
거절당하더라도 ‘아니오’의 통을 채울 수 있으므로 잘된 일이고, 영업을 하거나 누군가를
후원할 때마다 ‘예’의 통에 넣을 한 잔의 물을 얻는 것이므로 이 역시 잘 된 일이다.
그러나 성공하는 데는 ‘예’보다 ‘아니오’가 훨씬 더 많이 필요하다. 성공하는 데는 몇 번의 만남,
몇 번의 비즈니스 프레젠테이션, 몇 번의 후속 회의들이 필요하지만 이것은 여전히 숫자
게임이라고 할 수 있다.
누군가가 우리가 제시하는 기회에 대해 ‘아니오’라고 말한다면 그는 우리에게 단지
‘아니오’라고 말한 것이 아니라 현재 그의 눈앞에 놓인 기회에 대해 ‘아니오’라고 말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만일 우리가 그를 정중히 대하고 계속적인 만남을 통해 그에게 긍정적인 인상을 남긴다면
그도 마침내 준비되는 때가 올지도 모른다.
우리에 대해 개인적인 거절이 아닌 이상, 그는 우리가 아닌 지금 당장의 기회를 거절하는
것뿐임을 명심하라! 모든 비즈니스 행동의 결과는 두 개의 통 중 하나에 쏟아 넣을 한 잔의
물이며, 두 개의 통은 꼭 채워져야 한다.
우리에게는 ‘예’보다 훨씬 더 많이 ‘아니오’가 필요하므로 다른 사람들이 ‘예’라고 할 때
흥분하는 것만큼 ‘아니오’에 대해서도 흥분한다.
3. 자기 훈련만이 미래를 보장한다
자기훈련은 미래를 위한 선택이다
자기훈련은 손쉬운 방법이 가져오는 단기적인 결과 대신에, 일상생활 속에서 이루어지는 각종
중요한 결심이 가져오는 장기적인 결과를 지향하는 정신적인 선택이다.
다른 식으로 말하면 평범해지는 대신 우월함을 선택하라는 내면의 목소리를 따르려는
의지라고 할 수 있다. 우리에게 자신이 소망하는 결과를 낳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는
기대를 갖고 행동하게끔 동기를 부여하는 인생목표가 있다면 자기 훈련 능력은 크게 향상될
수 있다.
목표를 갖는 것은 각각의 결정에 특별한 목적을 만들어 준다.
식사와 운동이라는 다이어트 분야의 자기 훈련은 인생 모든 분야의 자기 훈련을 초월하는
경향이 있다.
자기 훈련 또는 만족을 지연시키는 훈련은 시간이 흐름에 따라 자연스럽게 자신감 또는
긍정적인 자아상을 형성한다. 자기 스스로의 꿈의 실현을 위해 충분히 동기 부여가 되어 있을
때 소망하는 결과를 얻기 위한 우리의 자기 훈련 능력은 훨씬 더 강화된다.
자기훈련을 위한 프로그램
시간을 지켜라: 사람들은 흔히 약속 시간을 정확히 지키기 위한 자기 훈련을 소홀히 함으로써
동료들의 믿음을 저버린다.
약속 시간을 지킨다는 것은 그 약속을 최우선 순위에 두었음을 증명하는 것이고 그 사람의
시간과 가치를 존중하고 있음을 보여 주는 것이다.
지체하지 말라: 매사에 굼뜨고 느린 것은 훈련 부족 때문이다. 날마다 그날 처리해야 할 일들의
목록을 작성하라. 그리고 가장 하기 싫은 일들을 먼저 하겠다는 결심으로 가장 하기 싫은 일에
우선순위를 두어라.
이렇게 하기 싫은 일들을 먼저 처리하면 목록의 나머지 일들은 더없이 쉬워 보인다.
강력한 노동 윤리를 실천하라: 대부분의 사람들은 잠시 동안만 기꺼이 열심히 일하지만, 몇몇
사람들은 오랫동안 기꺼이 열심히 일한다.
자기 스스로 강력한 노동 윤리를 실천한다면 그것을 본보기로 다른 사람들을 이끌 수 있다.
4. 성공하는 사람은 포기하지 않는다
위대한 웅변가 윈스턴 처칠은 연합군이 히틀러에게 성공을 거둔 후의 한 졸업식에서
“결코, 결코, 결코 포기하지 마시오!”라고 말했다.
우리가 인생에서 성공을 거두고자 한다면 그만두는 것은 결코 선택 사항이 아니다.
그만둔다는 의식은 생존에 필요한 숙주를 발견하면 비정상적으로 자라나는, 성장을 저해하는
무서운 질병이다.
사실 우리는 거의 날마다 무엇인가를 그만두라고 말하는 또 다른 자신의 목소리를 듣는다.
그만둔다는 것은 쉬운 길, 가장 편안한 길을 의미한다. 저항이 적은 편안한 길은 인격 도야의
기회를 빼앗는다.
인생에서 이런 길을 걷게 되면 자신의 기개를 시험하고 인격을 강인하게 다듬고 싶어도
그럴 만한 일들을 만날 수 없다.
도전을 성장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로 받아들인다면 우리는 편안한 길을 경멸하게 될 것이고,
자신이 갖고 있는 잠재력에 새 길을 열어주기에도 너무 바빠 그만두는 것 따위는 생각조차
못한다!
5. 자기 자신에게 헌신하라
성공의 구성요소
성공의 매우 중요한 한 가지 구성요소는 비전을 위해 끝없이 헌신하는 자발적 태도이다.
세계에서 가장 성공한 사람들의 일상 습관들을 살펴본다면 가장 큰 성취를 한 사람들은 단
한순간도 비전에 대한 자기 헌신을 멈추지 않았음을 발견하게 된다.
태도와 자기 훈련처럼 인생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행동에 헌신하는 자발적 태도는 마음속에서
우러나와야만 한다.
성공적인 결혼은 두 명의 파트너가 관계에 헌신할 때만이 가능하다.
건강은 규칙적인 운동과 적절한 식습관 유지에 헌신한 결과이다. 전통적 비즈니스 기업들은
기업가들이 성공을 위한 비즈니스 시나리오를 만들어내기 위해 시간, 자금, 노력 등에 헌신했기
때문에 가능했다. 네트워크 마케팅에서 성공한 조직의 리더들은 항상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교육하고 후원하는 데 헌신한다.
네트워크 마케터에게 필요한 자기 헌신
자사의 상품 라인을 학습하라: 자신이 직접 상품을 사용해 보지 않고는 사용 경험으로부터
얻어지는 장점들을 알 수 없으며, 결코 효과적으로 상품을 판매할 수 없다.
자신의 회사와 그 유산에 대해 학습하라: 네트워크 마케팅 업계에서 안정적인 기반을 마련한
대부분의 회사들은 거의 모든 회원들이 자신의 회사를 자랑스러워할 만한 특별한 유산들을
갖고 있다.
비즈니스와 보상 제도에 대해 학습하라: 네트워크 마케팅 업계의 뛰어난 리더들은 자신의
회사가 훌륭한 보상 제도를 갖고 있음을 최선을 다해 설명함과 아울러 자신의 비즈니스
실행계획을 바탕으로 다른 사람들을 능숙하게 지원한다.
성공한 사람들에 대해 학습하라: 사람들은 모두 성공 이야기를 좋아한다. 우리가 다른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는 성공 이야기들을 많이 알고 있으면 있을수록 우리의 비즈니스는 보다 더
사람들의 신뢰를 받을 수 있을 것이고, 동질감을 느끼게 할 수 있을 것이다.
자신의 비즈니스에 끊임없이 탄력을 불어넣어라: 만일 우리가 다른 사람들로 하여금 그들
자신의 비즈니스가 꼭 성공할 것이라는 기대를 갖게 하고 싶다면, 그에 대한 탄력을 얻기 위해
매월 충분한 시간을 들여 자신의 계획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해야 한다.
매일 자신의 태도를 연구하라: 훌륭한 태도를 갖는 것은 결코 끝나지 않는 매일의 프로젝트라고
할 수 있다.
세상에는 바람직한 태도를 유지하지 못하는 것에 대해 변명할 수 있는 사람들, 사건들 그리고
상황들로 가득하다. 궁극적으로 우리는 피플 비즈니스를 하고 있다는 사실을 명심하라.
적어도 1년은 지속적으로 노력하라: 네트워크 마케팅을 그만 두는 사람들을 살펴보면 대부분이
이 일에 꼭 필요한 헌신이 절대적으로 부족하다.
무슨 일을 하든지 간에 최소한 1년 동안만이라도 그 일에 최선을 다해 보라.
좋은 결과란 충분히 오랫동안 지속적으로 노력할 때 얻어지는 것이다.
6. 일상에서 비전을 추구하라
진정한 변화는 열정과 꿈에서 시작된다
인생에 대한 꿈이나 비전은 네트워크 마케팅 비즈니스에서 성공하는 데 꼭 필요한 핵심 열쇠다.
가슴속에 꿈을 성취하겠다는 뜨거운 욕망이 불타는 사람은 급여 액수만을 생각하는 사람을
크게 따돌릴 수 있다.
사람들은 충분한 이유가 있으면 새로운 도전에서 비롯된 스트레스나 불편함을 받아들이게
된다.
그것을 이루지 못하고는 결코 살 수 없을 것같이 열정적으로 꿈을 좇는 사람들을 막아서지 마라.
우리는 그런 사람들을 절대로 당해 내지 못한다.
만일 후회 없는 참된 삶을 살고자 한다면 결코 포기할 수 없는 열정적인 꿈을 갖고 사실을
바탕으로 인생의 패러다임을 완전히 바꿔야 한다.
목표 의식은 감정 이입을 통해 강화된다
살다 보면 목표를 달성하고자 노력하지만 마음속의 욕구와 자신의 행동을 연결시키지 못하는
수많은 사람들을 만나게 된다.
그들은 단지 올바른 정신적 태도를 갖고 있지 않기 때문이다! 아무리 큰 희생일지라도 기꺼이
감수하는 자발적인 태도는 우리의 목표가 감정 이입을 통해 더욱 중요한 것이 되었을 때 크게
강화된다.
자신의 목표가 감정과 연결될 때 우리는 모든 성취를 필연적인 것으로 만들기 위해 자신의
영혼 속으로 파고 들어간다.
실망, 거절, 육체의 피로, 자기 훈련과 지연된 만족에 의해 발생된 불만족 등의 장애물들을 뛰어
넘어 똑바로 나아간다.
자신의 목표가 최고의 네트워크 마케터가 되는 것이라면 그 목표달성을 위해 감정도 몰입시켜라.
바닷가에 있는 멋진 집을 둘러보고 새로 나온 BMW750il을 시험 주행해 보라.
스스로 비전을 만들고 그것을 실천하는 것은 자신의 열정에 불을 붙이고 일상생활에 활력을
불어넣는 일이다.
7. 성공에 대한 기대가 성공을 부른다
믿음은 성공의 첫걸음이다
누군가에게 그가 지닌 잠재력을 모두 발휘할 수 있도록 힘을 주는 도구가 단지 재능이나
기술만은 아니다.
그가 지닌 잠재력을 모두 발휘할 수 있도록 힘을 주는 도구는 대개 그의 사고방식과 관계가 깊다.
네트워크 마케팅에서 성공하기 위해 필요한 것은 막연한 바람이나 소망이 아니라 자신이
반드시 성공할 것이라고 확신하는 태도이다.
확신을 토대로 한 행동과 오랫동안 늘 최선의 결과를 낳아 온 헌신이 없었다면 소망이 이루어
질 것이라는 생각은 말 그대로 한낱 소망에 불과하다.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기대를 표현하는 힘이다. 기대는 우리 마음속 믿음이 반영된 결과라고
할 수 있다. 성공에 대한 기대가 행동에 반영됨으로써 자기 충족적인 예언이 실현되는 것이다.
한마디로 모든 것은 기대에서 출발한다.
성공하는 태도를 계발하는 방법
비전을 추구하는 데 있어서 가장 큰 힘을 주는 단일 요소는 훌륭한 자아상이다.
훌륭한 자아상이란 자신이 누구인지에 대한 내면의 자존심이다.
그것은 자신이 일단 뜻을 세우면 그 뜻을 반드시 이룰 수 있음을 알고 있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과거는 모두 잊고 목표 달성에 방해가 되는 것을 일체 거부하라.
미래는 과거와 똑같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는 한 미래는 결코 과거와 똑같지 않을 것이다.
스스로 자랑스러워할 만한 선택을 하겠다고 결심하라. 지금 이 순간 자신이 어떤 사람이
되고자 하는지 생각해 보라.
‘나는 누구였는가’에서 ‘나는 지금 누구인가’로 생각을 옮겨 가기 위해 필요한 것은 바로 매
순간 마다 선택권은 자신에게 있음을 인식하는 것이다.
항상 자신의 태도를 평가하는 습관을 가져라.
가장 위대한 진보도 순간순간 일하는 우리의 태도에 의해 이룩되는 것이며, 그 태도는 자신이
내린 결정의 결과이다.
그리고 성공한 사람들은 어떻게 행동하는지 살펴보라.
그들은 모두 자신이 성공할 것이라고 굳게 믿고 있다.
마지막으로 성공으로 가는 길은 좋은 날도 있고 나쁜 날도 있는 하나의 과정임을 깨달아라.
인생에서나 네트워크 마케팅에서나 커다란 성공을 거둔 사람 가운데 아무런 도전도 없이
손쉽게 성공한 사람은 하나도 없다.
성공에 대한 꿈을 결코 접지 않겠다고 결심하라.
탁월한 성공을 기대하라. 그러면 반드시 이루어진다!
8. 유능한 리더를 양성하라
네트워크 마케팅 비즈니스의 수입은 우리가 얼마나 많은 리더들을 성공적으로 선발하고
양성하느냐에 따라 달라진다.
자신이 원하는 삶을 살게 해주는 장기적인 비즈니스를 구축하고자 한다면 반드시 조직 내에
스스로 동기 부여가 된 자신감 넘치는 리더들을 순차적으로 양성할 수 있는 리더십 기반을
구축해야 한다.
리더의 양성은 우리와 그들 모두에게 시간과 노력을 투자할 것을 요구한다.
사람들과 일하면서 리더를 양성하는 것이 늘 즐거운 일은 아니지만 인생에는 자신이 키운
누군가가 성공하고 그들의 금전적 자유를 얻는 것을 지켜보는 것보다 더 큰 만족감을 주는
것은 많지 않다.
네트워크 마케팅에서 거대한 조직을 구축하고 그를 통해 인간적 · 금전적인 자유를 얻고 싶은가?
그렇다면 사람들이 자신을 본보기로 삼아 리더로서의 소양을 갖추고 자신처럼 행동하도록
도와야하며, 나아가 스스로 자기 계발 프로그램을 만들어 정진해야 한다.
다시 말하면, 우리의 목적이 단지 사람들을 네트워크 마케팅 비즈니스에 끌어들여 자신이
성공하는 것에서 우리가 거느리고 있는 리더들이 지신의 비즈니스를 시작해 성공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으로 바뀌어야 한다는 것이다.
우리의 리더들에게 그들 스스로 다른 사람들을 이끌어 줌으로써 자신의 비즈니스를 운영하고
성장시킬 수 있는 기법과 자신감을 갖추도록 권한을 부여하라는 것이다.
9. 유용한 명단을 풍부하게 작성하라
효과적으로 명단을 발굴하는 기술
네트워크 마케팅 비즈니스는 복제와 관련이 있으므로 우리는 사람들을 우리의 팀으로
데려와야만 하고, 다시 그들이 다른 리더들을 개발하도록 지원해야 한다.
다시 말해서, 우리는 우리의 성공이 아니라 그들의 성공에 초점을 맞춰야만 이 비즈니스에서
돈을 벌 수 있다.
우리가 학습하고 복제해야 하는 가장 중요한 기술은 우리가 갖고 있는 기회를 공유할 수 있는
사람들의 명단을 만드는 것이고, 그 후 이 명단에서 필요한 이름들을 골라내 우리와 비즈니스
기회를 공유할 수 있는 잠재 고객들의 자료들로 바꾸는 것이다.
가장 생산적인 전략은 다른 분야에서 성공을 거두었던 사람들로부터 네트워크 마케팅
비즈니스의 성공적 구축에 필요한 것들을 기꺼이 배우고 수행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해 문을
열어 놓는 것이다.
이는 자신의 성공을 위해 필요한 것들을 기꺼이 책임지려는 사람들을 지원하는 것이 우리의
비즈니스 목표가 되어야 함을 의미한다.
우리가 리더를 찾아내고, 후원하고, 양성해야 하는 임무를 다하기 위해서는 성공하는 사람과
공유하려는 자질을 지닌 사람들을 명단에서 가려내는 일이 중요하다.
네트워크 마케팅 비즈니스를 시작하기 전에 그 사람이 어떤 사람이었느냐 하는 것은 그가
이 비즈니스에 참여할 가능성에 대해 많은 것을 시사해준다.
성공한 사람들은 자신이 우리의 사업에 참여하지 않겠다고 말할 때조차도 우리에게 정중히
대한다.
그들은 우리의 성공을 가장 먼저 축하해 주며, 종종 자신은 우리의 사업에 참여하지
않을지라도 참여할 만한 사람들을 소개해 준다.
성공한 사람들은 성공하는 사람들과 만난다. 심지어 그들은 우리의 비즈니스에 참여하지
않으면서도 우리의 조직에서 훌륭한 리더가 될 만한 특별한 잠재 고객이 누구인지를 알고
있을지도 모른다.
어떤 잠재 고객이 지금 보기에는 우리의 사업에 적합해 보이지 않을지라도 그들에게 추천을
부탁해 보라.
명단 구축에는 태도가 중요하다
영원한 미팅모드constant meeting mode라 부르는 태도를 갖는다면 우리의 비즈니스는
장기적인 성공을 보장받을 수 있다.
매사에 긍정적이고 힘이 넘치며 훌륭한 성과를 기대하는 태도를 갖는다면 우리를 만나는
수많은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이 에너지에 이끌려 우리의 비즈니스에 합류하기 위한 탐색을
시작할 것이다.
주요 잠재 고객의 명단을 만들고 그것을 지켜 나가라. 그리고 계속해서 그 명단에 새로운
이름을 추가하라. 다음에 소개하는 것은 명단을 만들어 나갈 때 반드시 명심해야 할 사항들이다.
사람들에게 명함을 달라고 부탁하는 습관을 들여라. 로터리, 상공회의소, 그밖에 사업가들이
모이는 각종 단체에 가입하라.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 내에서 개최되는 리더십 협회에 가입하라.
리더들을 직접 만날 수 있는 위치에 올라서라.
경청의 달인이 되어라
사람들과 좋은 관계를 형성하는 방법을 배워라. 좋은 관계를 형성하게 되면 비즈니스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는 시간도 자연스럽게 만들어진다.
10. 성공적인 명단 작성의 기술을 익혀라
처음에 명단을 작성할 때는 자신이 알고 있는 모든 사람들을 포함해서 가능한 한 길게
작성하는 것이 원칙이다.
우리가 현재 알고 있거나 앞으로 만나게 될 모든 사람들의 명단을 보유하고 유지하는 것은
상당한 장점이 있다.
모든 사람들을 우리의 잠재적 파트너로 간주하는, 성공하는 습관을 갖게 해 주기 때문이다.
명단을 검토하면서 우리가 잊지 말아야 할 것이 있다.
즉 다음과 같은 질문을 스스로에게 던져 봐야 한다는 것이다.
“비즈니스를 구축하는 데 있어서 나는 이 사람을 고객으로 만들고 싶은가, 아니면 파트너로
만들고 싶은가?” 명심해야 할 것은 우리가 억대의 소득을 얻기 위해 필요한 것은 3명 내지
6명의 자질 있는 비즈니스 구축자들이라는 사실이다.
많은 사람들이 네트워크 마케팅을 그만두는 이유 중 하나는 처음부터 적절치 못한 사람을
성공의 길로 끌고 오려다가 지쳐 버리기 때문이다.
다음은 명단을 만드는 기술을 익힐 때 반드시 심사숙고해 봐야 할 사항들이다.
그는 과거에 어떤 분야에서 성공을 거둔 적이 있는가? 성공을 거둔 사람들은 과거에 자신을
성공으로 이끌었던 습관을 발전시킨다.
그는 사람들과의 상호 작용을 즐겁게 생각하는가? 네트워크 마케팅은 사람에 대한
비즈니스이다. 사람을 다루는 기술이 뛰어날수록 네트워크 마케팅에서 성공할 가능성이 높다.
그는 내일 보상을 받을 것이라는 기대로 오늘 열정적으로 일하는 모습을 보여 준 적이 있는가?
11. 훌륭한 초기 대본을 만들어라
성공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우리 자신과 우리가 갖고 있는 기회에 대해 확신이 담긴 간결하고
명료한 스피치 대본을 만들어야 한다.
이런 대본은 잠재고객과 비즈니스 기회를 공유하기 위해 후속 전화나 회의를 할 때 유용하게
쓰인다. 이를 흔히 엘리베이터 대본이라 부르는데, 우리의 이야기가 더 들어 볼 만한 가치가
있다는 사실을 잠재 고객에게 확신시키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은 겨우 엘리베이터를 함께
타고 있는 시간만큼이나 짧다는 의미이다.
다음에 소개하는 다섯 가지 사항은 성공적인 엘리베이터 대본을 만드는 데 필요한 요소들이다.
자신 있게 자신을 소개하라. 자신의 이름이 평범하지 않다면 이름의 철자를 천천히 말해
주어라.
고객의 시간과 자신의 시간을 존중하고 있음을 보여주기 위해 곧바로 핵심으로 들어가라.
자신이 하는 일을 50단어 이내로 간단명료하게 설명하라.
고객의 관심을 불러일으킬 만한 장점을 제시하라.
자신의 제안서를 설명하는 데는 불과 15분밖에 걸리지 않을 것이라는 사실을 분명히 하라.
12. 자신의 계획을 프로답게 제시하라
고객의 소망과 비즈니스 기회간의 연결 고리를 찾아라
잠재 고객들에게 비즈니스 계획을 보여 줄 때 반드시 자신의 임무라고 생각해야만 하는
두 가지는 다음과 같다.
첫째, 잠재 고객들이 그들의 인생에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알아야 하고, 둘째, 그들이
원하는 것과 그들에게 제시하는 기회 사이에 연결 고리를 만들어 주어야 한다.
누군가에게 비즈니스 계획을 제시할 때 우리를 부자로 만들어 주는 미묘한 것들은 계획이나
숫자, 세부 사항들과 관련이 있지 않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그것은 전적으로 우리의 말을 듣고 있는 잠재 고객과 관련이 있다!
그것은 바로 잠재 고객들이 원하는 것과 관련이 있는 것이다.
먼저 잠재 고객이 살고 있는 세계로 들어가라. 그들이 진정으로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과
그들의 삶에 결여되어 있는 것이 무엇인지 알아내라.
불만을 털어놓게 하라. 그리고 그 공백을 채우고 고통을 없애는 방법을 제시하라.
이렇게 할 때 우리는 그들이 원하는 것과 우리가 제공해야만 하는 것과의 연결고리를 찾을
수 있다.
효과적인 프레젠테이션을 위한 지침
자신이 제시하는 기회를 받아들이라고 설득하지 마라: 이런 말을 들어 본 적이 있는가?
“자신의 의지에 반해 설득 당한 사람은 여전히 전과 똑같은 생각을 유지한다.”
많은 사람들이 상대가 원하는 것을 알고자 하기보다는 상대를 설득하려는 잘못을 저지른다.
계획을 보여 줄 때는 간단히 핵심만을 말하라: 잠재 고객에게 소득 기회를 제공하여 성공을
이끌어 내는 계획을 보여 줄 때는 핵심만을 전달하라.
우리가 제시하는 기회를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 있고, 성공의 원칙들을 어느 정도 이해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15분간의 만남으로도 충분히 수천 명의 사람들을 이끌어 올 수 있다.
자신의 귀로 들을 수 있는 것 이상을 들어라: 잠재 고객들에게 비즈니스 기회를 제시한 후에는
다음과 같은 것들을 생각해 봐야 한다.
‘잠재 고객들의 말을 얼마나 경청했는가?’ ‘말로 표현된 것 외에 숨겨져 있는 의미들 역시
파악했는가?’ ‘대화를 주도한 사람은 누구인가?’ 만일 우리가 절반을 넘는 시간 동안 이야기를
했다면 우리의 대화는 일방적이었을 가능성이 높다.
너무 성급하게 많은 정보를 쏟아내지 마라: 잠재 고객들이 복제할 수 있을 만큼
프레젠테이션을 간단명료하게 구성하라.
그래야만 그들도 이 비즈니스에서 성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게 된다.
고객이 구입하는 것은 상품이 아니라 우리 자신이다: 우리의 비즈니스 계획은 첫 번 만남에
의해 크게 좌우된다. 우리가 제시하는 비즈니스 기회는 매우 놀라운 것이지만 그들이 구입하는
것은 바로 우리 자신이다.
먼저 그들의 삶을 깊이 이해하라: 프레젠테이션을 할 때의 최고의 효율성은 우리가 결코 만나
본 적이 없는 누군가가 그들의 인생에서 원하는 것을 고백하는 데서 비롯된다.
다시 말하면, 우리는 그들이 원하는 것을 찾아내야 하고, 그에 따라 그들이 그런 목표들을
달성하도록 우리가 도와줄 수 있다는 것을 그들에게 보여 주어야 한다.
13. 새로운 리더들을 지속적으로 관리하라
성공한 네트워크 마케팅 리더들은 말한다. “네트워크 마케팅의 성공은 전적으로 후속 활동에
달려 있다.”
대부분의 네트워크 마케터들은 종종 잠재 고객들이 자신들의 제안에 그다지 관심 없어 한다는
것을 이유로 후속 활동을 게을리 한다.
어쩌면 그들은 잠재 고객들이 관심이 있다면 분명히 그들 스스로 연락해 올 것이라고 생각을
하고 있을지 모른다.
하지만 그것은 잘못된 상상이다. 그런 일은 일어나지 않는다.
심지어 우리의 비즈니스에 매우 관심 있어 하는 잠재 고객일지라도!
성공하는 네트워크 마케터들은 ‘하겠다.
안 하겠다’ 혹은 ‘나중에 하겠다’는 답변을 얻을 때까지, 초기 탐색 인터뷰 이후에 곧 실시해야
하는 예정된 후속 활동들을 지속적으로 날마다 끊임없이 그리고 시의 적절하게 실시하는
습관을 갖고 있다.
14. 이상적인 복제 시나리오를 만들어라
우리가 제대로 훈련시킨 사람들이 실제로 성공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과 만날 약속을 한다면
그들은 우리가 가르쳤던 대로 광범위한 명단을 작성할 것이다.
그들은 어느 누구도 명단에서 삭제하지 않으면서 그들이 직접 알고 있거나 간접적으로 알고
있는 모든 사람들의 이름을 명단에 올릴 것이다.
그들은 명단 작성 기술들을 제대로 사용할 것이고, 성공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먼저
연락을 취함으로써 일을 시작할 것이며, 모든 사람들에게 다음과 같이 말할 수 있는 준비가
항상 충분히 되어 있을 것이다.
“만일 당신이 저의 지도를 기꺼이 따를 준비가 되어 있고, 자기 동기 부여가 되어 있으며,
복제할 수 있는 우리의 입증된 시스템을 기꺼이 따른다면 저는 당신의 성공을 후원하고
싶습니다.”
우리의 동료들은 실제로 제품 라인, 제품 사용법, 제품 주문 방법 등 모든 것을 새로운
사람들에게 가르친다.
그들은 복제할 수 있는 팀 시스템을 구성하는 단계들을 설명하고 새로운 사람들을 리더십
프로그램에 참여시킨다. 우리가 이와 같은 꿈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매우 중요한 복제에 대한
원칙을 이해해야만 한다.
우리가 잠재 고객들에게 보여 주는 본보기는 그들의 머릿속에 하나의 패러다임이 된다.
그들이 가장 처음으로 배우는 것은 우리가 본을 보인 행동이다. 우리가 만일 이상적인
동료들을 갖고 싶다면 우리가 먼저 그들의 이상적인 동료가 되어야 한다.
15. 자신의 인생 성공 전략을 세워라
꿈과 목표에 대한 로드맵을 작성하라
사람들이 네트워크 마케팅을 그만두는 이유는 꿈과 목표 또는 그들을 가입하게 만들었던 욕구
등 그들이 원하는 것과 비즈니스를 구축하는 일상적인 활동간에 관련성을 잊어버리기 때문이다.
네트워크 마케팅에서 성공한 사람들은 그들이 성취하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
그것을 성취하기 위해 어떻게 할 것인지 그리고 언제 그것을 성취할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한
노트화된 명확한 비전을 갖고 있다.
간단한 문구나 설명으로 자신의 비전을 요약해 보자.
많은 사람들이 슬로건이라는 단어를 즐겨 쓴다. 슬로건은 카드나 버튼 혹은 셔츠에 적혀 있는
것처럼 기억하기 쉬운, 인생의 비전에 대한 요약이라고 할 수 있다.
슬로건은 우리의 특정한 행동을 요구할 뿐만 아니라 우리의 미래에 대한 목표와 계획의 바탕이
된다.
자신만의 슬로건을 만들어라. 우리는 인생을 위한 비전과 개인적 슬로건을 만드는 과정을 통해
인생에서 도달하고 싶은 곳과 지금 자신이 서 있는 곳 사이의 차이점을 알게 된다.
목표를 향해 전진할 수 있는 실행 항목을 정하라
세계 전체 인구 중 약 5퍼센트에 해당하는 사람들만이 자신의 목표를 정리하는 데 시간을
투자한다고 한다.
이렇게 손쉬운 실천 하나만으로도 우리는 스스로 엘리트 그룹에 올라갈 수 있다.
올림픽에 출전하는 선수들은 적어도 4년을 고된 훈련 속에서 기다리면서 모든 것을 쏟아 붓는다.
기업가들 역시 마찬가지다.
그들은 종종 그들의 인생을 온통 비즈니스에 부음으로써 성공적인 기업을 구축하고,
조기에 은퇴해 막대한 실소득이 주는 자유를 향유한다.
따라서 우리가 해야 할 일은 현재 자신이 바라는 것을 바탕으로 여덟 가지 영역들을 각각
1부터 8까지 순위를 매기는 것이다.
여덟 가지 영역이라 함은 다음과 같다. ①신체적 건강 ②재정 상태 ③인간관계
④사회 공동체 참여 ⑤휴식과 여가생활 ⑥정신세계 ⑦직업과 성공 ⑧개인적 균형
다음으로는 우리가 세운 각각의 목표를 달성하는 과정에서 더욱 노력을 기울여야 할 단계들
혹은 부분들에 대한 실행 항목들을 정하는 일이다.
계획을 실행하기 위해서는 시간과 집중력이 필요하다.
일단 자신의 비즈니스 목표를 실현하고 다른 약속들을 존중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을
얼마나 갖고 있는지 파악한 후, 가장 중요한 목표들을 실현하기 위한 행동 순위를 매겨라.
그리고 가장 중요한 목표를 향해 전진할 수 있는 실행 항목을 정하라.
약속을 관리하는 방식과 시간을 분배하는 방식을 갖고 있는 우리는 목표 성취를 위해 노력하지
않는 다른 사람들과 전혀 다른 인생을 살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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